• Home
  • 뉴스룸

뉴스룸

포스코퓨처엠의 새로운 소식을
보도자료, 미디어窓, 퓨처엠스토리로 전해 드립니다.
기술(5)
  • [1분상식] 전기차 주행거리를 결정하는 건 ㅇㅇㅇ ㅇㅇ다?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이차 GM의 허머 EV 인데요 한 번 충전으로 엄청난 크기의 차를 480 km 나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전기 차의 주행거리를 늘리는 배터리 소재기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전기차의 핵심 배터리 그중에 배터리 성능을 결정하는 양극재 와 음극재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포스코케미칼이 모두 생산합니다 2030년에는 전기차 500만대 사용할 수 있는 소재를 생산할 계획으로 광양, 포항, 세종, 구미에 양극재와 음극재 양산 거점 구축에 투자하고 있고 올해도 광양에 9만톤 규모의 국내 최대 양극재 공장을 준공 합니다 해외에도 중국의 양극재 와 전구체 합작법인을, 캐나다에는 GM과 양극재 합작 법인을 세우며 글로벌 생산거점을 마련했습니다. 국내외에서 뻗어나가는 경쟁력 바로 포스코그룹의 풀 밸류체인 덕분인데요 원재료도 전세계 생산지에서 직접 확보하고 가공하고 수명을 다한 배터리는 분해해 재활용하는 밸류체인을 구축했습니다. 자 이제 길에서 전기차를 본다면 포스코케미칼을 한번 떠올려 주세요.
    2022.04.21
  • [1분상식] 3년 안에 전기차로 600km 달리기 쌉가능?
    정부는 2025년에는 600km거리를 한 번 충전으로 달리는 '3세대' 전기차가 나온다고 예고했습니다. 전기차 회사, 배터리 회사, 그리고 포스코케미칼과 같은 소재회사들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죠 배터리는 양극제, 음극재 그리고 분리막, 전해액 으로 구성됩니다. 주행거리와 충전속도는 양극과 음극의 소재가 좌우하는데 최근에는 니켈 함량을 늘린 하이니켈 양극재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니켈 96%의 하이니켈 단입자 양극재를 선보이는데 소재를 하나의 입자로 단단하게 결합해 강도는 물론 열안정성을 높였고 여러 전기차의 들어갈 제품의 양산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음극재는 국내 최초 인조흑연 음극재 생산 체계를 구축했고 저팽창 음극재 독자개발도 성공했습니다. 또, 미래 소재로 실리콘 음극재를 개발하고 있죠 전고체 배터리의 들어갈 핵심소재도 포스코그룹에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래 전기차의 시대 포스코케미칼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2.04.20
  • [1분상식] 전기차도 탄소를 배출한다고?
    전 세계는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회사도 마찬가지죠 달리면서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전기차도 생산과정에서 나오는 탄소를 줄이기 위해 허리띠를 조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탄소발자국 에 대한 전 과정 평가(LCA)를 통해 제품 생산부터 폐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탄소를 줄이고 있습니다 배터리 소재를 개발하는 포스코케미칼도 예외는 아니죠 소재의 생산과정에서 나오는 탄소를 줄이기 위해 생산 공정에 재생에너지 비중을 늘리고 음극재 생산시 발생하는 흑연 가루를 재활용하는 순환자원 품질표지 인증도 획득했죠 그 결과 2,200톤의 흑연가루를 재활용하고 음극재 생산 공장에서는 태양광 발전으로 연간 209MWh의 재생 전력을 생산해 사용합니다 작년에는 환경부로부터 천연흑연 음극재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배터리 소재회사 최초로 받으며 탄소중립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포스코케미칼의 노력이 계속된다면 북극곰의 눈물도 사라질 날이 오겠죠
    2022.04.19
  • 포스코케미칼, 포항대학교와 인재 육성 위한 협약 체결
    - 이차전지 등 미래 성장동력 사업에 최적화된 우수인재의 선제적 육성 목표 - 공동프로젝트 수행, 인적/물적 교류 협력 등 상호 발전 위해 적극 협력키로 - 소재개발 인재 육성과 조기 유치를 위해 교육기관과 다양한 협력활동 펼쳐
    2021.04.06
  • 오늘 전기자동차를 샀다!
    어쩌다 마주친 일상 속 철, 그리고 그 안에 숨은 포스코의 독보적 기술력들! P씨 가족의 그림일기를 통해 때로는 공룡처럼 거대하게, 때로는 깨알같이 미세하게 우리 삶 곳곳에 숨어 있는 포스코를 찾아보자.
    2021.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