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뉴스룸

뉴스룸

포스코퓨처엠의 새로운 소식을
보도자료, 미디어窓, 퓨처엠스토리로 전해 드립니다.
포스코켐텍, 2차전지 음극재 5호기 증설 투자 새해에도 성장 이어간다.
2017.01.03

포스코켐텍, 2차전지 음극재 5호기 증설 투자
새해에도 성장 이어간다.

- 12월 말 이사회 열고 5호기 증설 투자 결정
- 년산 2천톤 5호기 증설로 총 년산 8천톤 규모 확보
- 기술개발, 설비투자 지속으로 성장 이어갈 것
 



(사진 설명) 포스코켐텍 음극소재사업소에서 연구원이 2차전지 소재 개발에 열중하고 있다.


  포스코켐텍이 급성장하고 있는 2차전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새해에도 발빠르게 움직인다. 전기자동차 배터리 등 중대형전지의 본격적인 개화와 함께 2020년까지 연평균 30% 이상 성장이 전망되는 2차전지 음극재 분야에 투자하며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켐텍은 지난 12월 29일 열린 이사회에서 2차전지 음극재 5호기 증설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에 증설되는 5호기는 세종시에 위치한 전의산업단지에 위치한 음극소재사업소내에 건립되며 년산 2천톤 생산이 가능해 포스코켐텍은 2017년 하반기부터 년산 8천톤 생산 체제를 확보하게 된다.

  이번 증설 투자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2차전지 수요에 맞춰 포스코켐텍이 추진하고 있는 생산설비 확장의 일환이다. 최근 급증하는 주문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조기 완공을 목표로 하며, 신규 투자 역시 검토 중이다. 포스코켐텍은 2020년까지 년 2만톤 생산을 목표로 단계적으로 설비 투자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켐텍의 증설 투자는 2차전지 음극재와 침상코크스 등 신규 소재와 화학 분야의 전략 사업 강화에 쏟는 의지를 확인시켜 준다.
 포스코켐텍 관계자는 “급성장하고 있는 2차전지 시장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해 최적화된 기술 개발과 설비 투자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신규 고객사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