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뉴스룸

뉴스룸

포스코퓨처엠의 새로운 소식을
보도자료, 미디어窓, 퓨처엠스토리로 전해 드립니다.
'미래를 열어가는 당당한 구성원이 되겠습니다.' 이재원, 정명선 신입사원
2020.08.31
글로벌 화학&에너지소재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포스코케미칼. 50년 역사를 넘어 앞으로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에너지소재본부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이재원, 정명선 신입사원을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음극재안전환경섹션의 이재원 사원입니다. 저는 19년 하반기 입사해 에너지소재본부 음극소재실 음극재안전환경섹션에서 안전, 소방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안전관리자로서 위험 물질의 누출, 화재, 폭발 등을 예방하기 위해 공정이나 설비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정안전관리(PSM)를 주 업무로 맡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1공장 소방안전관리자로도 선임이 되어 소방시설의 유지관리와 화재 예방을 위한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회사외의 생활에서는 여행이 저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올해는 계획했던 해외여행은 다녀오지 못했지만 교환 학생으로 다녀왔던 사진을 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최근 코로나19로 산이나 바다, 경치 좋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 힐링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국내에도 아름답고 좋은 곳이 많다는 것을 새삼 많이 느끼며, 이렇게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며 이번 여름휴가를 재밌게 보내고 왔습니다!
저는 탁구,축구, 족구 등 구기종목은 모두 좋아할 정도로 운동도 좋아합니다.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면 엔돌핀도 돌고, 스트레스고 많이 해소되는 것 같아요. 뿐만아니라 건강까지 챙기는 일석이조인것 같습니다 : )
이제 어느덧 입사한지 7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처음하는 사회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부서 선배님들께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음극재공장은 최근 무재해 8배수를 달성했습니다. 안전은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실천할 때 완성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앞으로 더욱 성장하고 업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소방설비기사(기계) 자격증을 준비하며, 발전하는 신입사원의 자세로 열심히 지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음극재연구그룹의 정명선 사원입니다. 이재원 사원과 같이 2019년 입사했습니다. 현재 에너지소재연구소에서 인조흑연 기반의 2차전지 음극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제조된 인조흑연 음극재의 분체 물성을 분석하고 데이터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용량과 출력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변수로 실험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분석해 정리하는 것으로 샘플제조에서 분석, 코인셀을 만드는 과정까지 부서원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용량, 출력 등 음극재의 물성을 개선하기 위해 연구개발 방향을 정하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책을 읽거나, 서예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취업 전 참여했던 독서모임이 있었고, 천안에 오면서도 새로운 독서 모임에 가입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코로나19로 모임에 참여는 어렵지만, 제가 최근 읽은 책과 최근 읽었던 가장 반전을 느꼈던 도서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를 추천드립니다. 요즘 같은 집에 오랜 시간을 머무를 때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
시간이 나면 서예도 하곤 합니다 : ) 개인적으로 글씨 쓰는 걸 좋아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최근 서예라는 취미에 빠지게 되었어요. 서예는 저에게 또 다른 의미가 있는데요. 먹을 갈면서 글씨를 쓰기 전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여유를 가지게 해주는 것 같아요. 제가 쓴 서예 글씨 어떤가요! 한석봉도 울고 갈 실력이죠 (후훗)
입사하기 전에는 새로운 조직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걱정과는 달리 입사 후 부서원들의 도움으로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고, 분위기 또한 좋아서 행복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 ) 새내기 포스코케미칼인으로서, 또 인조흑연개발섹션의 일원으로. 앞으로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할 인조흑연 음극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 꿈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가지면서도 가격을 낮춘 인조흑연 음극재를 개발하는 것입니다.